디자인학부 산업디자인전공 졸업작품전 축사
4년간 대학에서의 학업을 종합하며 디자이너로서 준비된 자신을 증명하는 통과의례라 할 수 있는 졸업전시회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또한, 지난 1년간 각자 자신의 졸업 작품 디자인뿐 아니라 다함께 머리를 맞대고 회의와 토론하며 졸업 전시 개최를 준비하느라 정말 노고가 많았습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힘들었던 지난 2년을 뒤로하고 3년 만에 다시 개최하는 오프라인 전시회라서 특히 뜻 깊은 행사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희망에 부풀어 입학하던 1학년 새내기, 아무것도 모르고 어설프기만 했던 그때의 자신을 돌아보면 4년의 시간동안 꽤 많은 걸 능숙하게 할 수 있게 되었고 생각도 커졌을 것입니다. 스스로 자랑스럽고 뿌듯해 해도 좋겠습니다. 여러분의 인생에서 중요한 배움의 시기에 교수로서 함께할 수 있어서 영광이었습니다.
어려운 시기에 다시 사회의 새내기가 되어야 하는 지금의 심정은 대학 새내기 때만큼 가볍지 않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한가지만 기억하길 바랍니다. 여러분의 미래가 여러분을 어느 자리로 이끌든 자신의 잠재력과 가능성을 믿으며 그 자리에서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을 하여야 한다는 것. 그렇게 한발 한발 나아가다 보면 오늘처럼 어느 날 훌쩍 성장해있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다는 것을 말입니다. 각자 도착한 자리가 어디든 그 과정은 분명 의미있는 인생이 될 것입니다.
다시 한번 졸업전시회를 축하하며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을 빕니다.
2022년 09월
디자인학부 학부장, 디자인학부 산업디자인 전공주임 김 현 정